콘텐츠로 건너뛰기

어남선생 레시피- 집에서 간단하게 초간단! 3:3:1 비율 참간초파스타

    참간초 냉파스타 간단하지만 특별한 레시피

    면 끓이기의 기본, 파스타 시작하기

    파스타의 기본은 면 끓이기입니다. 물을 충분히 끓인 후, 소금을 넉넉히 넣어 간을 맞춥니다. 소금은 한 숟가락 정도 넣어 면수로 간을 잡아주면 풍미가 살아납니다.

    파스타 면, 부드럽게 삶는 비법

    냉파스타는 면이 부드러워야 합니다. 충분히 익혀야 식감이 좋고 딱딱하지 않습니다. 9분 정도 삶아주면 적당한 부드러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참간초 소스의 비밀

    참간초 소스는 참기름, 간장, 식초로 완성됩니다. 이때, 비율은 3:3:1로 맞추는데요. 이 비율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여기에 설탕, 깨, 고춧가루를 더하면 감칠맛이 배가됩니다.

    간 조절을 위한 물의 활용

    참간초 소스는 그대로 사용하면 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물을 두 스푼 정도 섞어주면 부드럽게 간이 조절됩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지 않아야 소스의 매력이 사라지지 않아요.

    야채 준비: 아삭함을 더하기

    파프리카, 양파, 오이 등 신선한 야채를 준비합니다. 쌀알 크기로 작게 자르면 파스타와 함께 먹기 편하고 식감도 살아납니다. 다양한 야채를 추가해 취향에 따라 색다른 맛을 더해보세요.

    신김치로 풍미 살리기

    신김치는 파스타에 특별한 풍미를 더해줍니다. 물에 살짝 씻어낸 후 적당히 물기를 짜서 준비하세요. 길게 찢어주면 면과 함께 잘 어우러집니다.

    감각적인 플레이팅의 중요성

    면을 돌려서 예쁘게 말아 접시에 올리세요. 플레이팅의 디테일은 음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듭니다. 와이프나 가족에게 대접할 때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요.

    잘 섞은 참간초 소스 활용하기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힌 참간초 소스를 꺼냅니다. 쉐이커나 용기에 담아 잘 흔들어주면 맛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파스타 위에 소스를 적당히 뿌려주면 완벽한 맛의 균형을 이룰 수 있어요.

    김가루와 신김치로 마무리

    김가루와 신김치는 마지막 풍미를 살려주는 포인트입니다. 파스타 위에 살짝 뿌려주면 시각적으로도 맛있고, 입맛을 돋우는 효과를 줍니다.

    완성! 참간초 냉파스타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의 참간초 냉파스타 완성입니다. 가족과 함께 여름철 시원한 냉파스타를 즐겨보세요.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이 파스타로 특별한 요리를 경험해 보세요!

     

    그라노로 글루텐프리 스파게티

    Exit mobile version